메소드 설계

코틀린의 메소드 기본 구조

fun 메소드이름(변수명:자료형, 변수명:자료형 ....) : 반환자료형 {
	소스코드 로직
}

 

 

클래스 설계

클래스

정보(Property) 와 행위(Method)를 포함한다.

 

데이터 클래스 (data class)

data class 클래스이름 {
	정보1
    	정보2
}

정보(Property)만 가지는 클래스 + 유용한 메소드 자동생성

 

실드 클래스 (sealed class)

sealed class 부모클래스 {
	class 자식클래스1 : 부모클래스생성자
    	class 자식클래스1 : 부모클래스생성자
}

클래스 상속과 관련된 개념 + 상속받을 수 있는 자식클래스를 미리 정의 + 무분별한 상속방지 + 컴파일 시점에 생성가능 자식 알 수 있기에 효율적으로 다형성을 구현한다.

 

오브젝트 클래스 (object class) 

 

Java의 static 대신 사용하는 키워드

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동시에 인스턴스화한다.

 

 

생성자 (Constructor)

 

init 주 생성자 사용예시 -> 반드시 하나의 형태 _name, _hairColor, _height 만을 사용하는 형태라면 사용

class Character(_name:String, _hairColor:String, _height:Double){
	//매개변수를 직접 넘기지 않는다.
    init {
    	this.name = _name
        this.hairColor = _hairColor
        this.height = _height
    }
}

 

constructor 부 생성자 사용예시 -> 여러 형태의 생성자 사용 가능  _name || _hairColor || _height

class Character {
	// 명시적 생성자 (Constructor)
    constructor(_name:String, _hairColor:String, _height:Double) {
    	name = _name
        hairColor = _hairColor
        height = _height
    }
    constructor(_name:String, _hairColor:String) {
    
    }
    constructor(_name:String, _hairColor:String, _weight:Double) {
    
    }
}

 

+ Recent posts